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스토리의 분기점을 만드는 것은 물론, 단일 선택으로 행동 제시 등으로 응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영상 가이드
표기 내용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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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택지 수는 최대 4개까지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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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택지의 처리 방식에는 정답, 오답, 링크 연결이 있습니다. 각각의 처리 방식을 이용해 선택지 미션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처리 방식 활용
정답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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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다중 선택지] 선택지 표기 내용에 따라 각각 다른 스테이지로 연결해서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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답안/표기 내용: 2번으로 가기
연결 스테이지: 미안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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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단일 선택지] 행동 유도나 스토리 전개를 위해 선택지를 하나로 설정 가능
오답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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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오답 선택지] 정답이 아닌 다른 답을 골랐을 경우 오답으로 표시되게 설정 가능
EX) 다음 스테이지로 연결되는 ‘최반장이 수상하다' 선택지를 제외한 나머지 3개의 선택지를 오답으로 송출되게 하고 싶은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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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방식: 정답
답안/표기 내용: 최반장이 수상하다
연결 스테이지: 수사 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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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방식: 오답
답안/표기 내용: 이선생이 수상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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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방식: 오답
답안/표기 내용: 김교장이 수상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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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방식: 오답
답안/표기 내용: 박교생이 수상하다
링크 열기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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링크 연결 처리 방식은 링크 선택지 버튼에 들어갈 텍스트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플레이어가 외부 링크 선택지를 클릭하여 이동한 다음 다시 플레이 화면으로 돌아왔을 경우에는 해당 링크 선택지에 연결된 스테이지로 이동됨
EX) 시작하기 전에 외부 링크에서 참여자 정보를 수집한 뒤 다음 스테이지로 연결시키고 싶은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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답안/표기 내용: (가장 앞에 http:// 포함하여 이동시키고 싶은 외부 링크를 입력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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링크열기 버튼 텍스트: 시작하기 전에 잠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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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결 스테이지: 진짜 시작
활용 예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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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신의 직장] 단일 선택지
단일 선택지를 제공해 가까이 다가가는 행동 상태를 강조합니다.
플레이메이커 설정 방법
플레이더월드 실제 플레이 화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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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성냥 사세요] 다중 선택지
다중 선택지를 제공해 다음 행동을 선택하도록 합니다. 각각의 선택지를 통해 각기 다른 스테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.
플레이메이커 설정 방법
플레이더월드 실제 플레이 화면